웹디자이너 그만두고 새로운 직업 뭐가 있을까?

2023. 8. 4. 10:43카테고리 없음

웹디자이너 10년차 그만두고 새로운 직업으로 뭐가 있을까? 고민은 몇년째 하는 중

물론 웹디만 하는 생각은 아니지만 그래도 컴퓨터영역에서 전문가인 우리들이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들은 뭐가 있을지 내가 고민했고 찾아봤던 직업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리 같이 고민해보고 도전해보기로 합시다!

 

 

그나마 웹디자이너로 일을 해왔던 우리기에 새롭게 도전하기 쉬운 새로운 직업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직업이라고 해도 스킬과 관심사에 따라 도전의 난이도는 개인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관심과 능력에 기반하여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

비디오, 블로그, 팟캐스트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만들어 커뮤니티와 소통하는 직업입니다.

YouTube,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자신의 스토리를 전달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할 줄 아는 우리기에 유튜브에 우리가 잘하는 강의를 올리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소셜 미디어 관리자

기업이나 브랜드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관리하고 마케팅 전략을 구축하는 직업입니다.

소셜 미디어에 관심이 있고 콘텐츠를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면 도전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재택으로 가볍게 할 수도 있지만 페이가 작은것은 단점입니다. 

 

디지털 마케터

온라인 광고,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마케팅 등을 활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판매하는 직업입니다.

아무래도 마케터와 가장 밀접한 업무를 진행했던 웹디자이너이기때문에 그들이 하는 업무를 눈대중으로 봐왔어서 크게 어렵지 않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강사

자신이 잘 아는 분야를 가르치는 온라인 강의를 제작하고 판매하는 직업입니다.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비슷하기도 하지만 전문 강의 플렛폼에 본인의 강점인 분야를 사람들에게 알려주면 새롭게 공부하지 않고서도 새로운 직업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웹 개발자

웹 개발은 입문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HTML, CSS, JavaScript 등을 학습하여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개선하는 직업입니다.

웹디는 HTML과 CSS의 얕은 지식은 알고 있기때문에 비교적 완전 새로운 직군보단 조금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언어 번역가

여러 언어에 능통한 경우, 번역가로 일하면서 콘텐츠를 다국어로 번역하는 직업입니다.

저는 물론 한국어 외에는 잘하는게 없어서 도전하지 못하지만 언어 번역가로 활동하실 수 있는 분들이라면

쉽게 프리랜서로 활동 가능하는 최고의 영역입니다.

 

 

플랫폼 기반 미디어 크리에이터

플랫폼 기반 미디어 서비스의 제작과 관리를 담당하는 직업으로, 오디오 스트리밍 플랫폼, 웹툰 플랫폼 등에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UI/UX 디자인

웹디자인과 UI/UX 디자인은 연관성이 있지만 조금 다른 분야입니다.

UI/UX 디자인은 앱이나 웹 사이트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비교적 웹디보다 높은 보수로 UIUX디자이너로 이직하는 웹디들이 많아졌기때문에 늦었다 했을때가 가장 빠른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들 크게 어렵지 않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직업들은 스킬을 향상시키고 성장하기 위해 노력이 필요하지만, 그래도 웹디자이너로 활동했던 우리가 도전하기 쉬운 진입 장벽을 가진 분야들이며, 개인의 관심사와 적성에 맞으면 비교적 빠르게 진입할 수 있습니다.

웹디자이너 말고 새로운 직업이 뭐가 있을까 찾고 있다면 우리 같이 노력해서 찾아보아요~